신입생 학생 역량 진단 및 기초학습역량 향상 교육 실시 안내
가. 목적: 우리 대학 재학생의 핵심역량 측정을 통한 역량 수준 발달 여부 파악 및 교내 교육과정의 효과성 검증과 그에 따른 지원 체계 마련
나. 대상: 2025학년도 1학년 재학생(복학생 포함) *[붙임1]대상자 리스트 참조
다. 방법: 학생이 직접 ‘비교과통합관리시스템’에 접속하여 실시(PC, 모바일 가능)
1) 진단
- https://trust.yuhan.ac.kr/ko/competency/
- 본진단: 포털 로그인 > 상단 메뉴 ‘비교과’ 접속 > 역량진단 > 진단하기 > [본] 00진단 실시
- 재진단: 기초학습역량 재진단 대상자 (재진단 대상 참여) 항목 참여
2) 역량 향상 프로그램(유한인성 4대 역량 특강, 기초학습역량 향상 교육)
- https://trust.yuhan.ac.kr/
- 포털 로그인 > 상단 메뉴 ‘비교과’ 접속 > 상단 ‘비교과 프로그램’ > 신청 및 수강
- 역량 진단별 ‘결과보기’ > 하위역량별 ‘관련 프로그램’ 접속을 통해 신청 및 수강
라. 기간: ~2025. 4. 7.(월)까지
마. 내용
순서
|
실시 항목
|
세부 항목
|
비고
|
1
|
유한인성역량 진단
|
창의, 협업, 신뢰, 도전
(각 15문항)
|
전체 필수
|
2-1
|
기초학습역량 진단
|
국어(20문항), 영어(20문항),
수리(20문항), 사고력(150문항)
|
전체 필수
|
2-2
|
기초학습역량 향상 교육
|
국어(약 110분), 영어(약 100분),
수리(약 100분), 사고력(약 60분)
|
기초학습역량 미인증자
(평균 70점 미만)
필수
|
2-3
|
2-1 실시 결과
하위역량 재진단
|
국어(20문항), 영어(20문항),
수리(20문항), 사고력(150문항)
중 해당 하위역량만 재진단 실시
|
3
|
직업기초역량 진단
|
의사소통, 대인관계, 감성지능, 복합적문제해결, 자원관리,
지식정보 활용, 글로벌
(각 14~15 문항, 총 100문항)
|
전체 필수
|
4
|
학생역랑진단 만족도 조사
|
https://trust.yuhan.ac.kr/ko/poll/
|
전체 필수
|
문의: 교수학습지원센터 이혜림(내선 386)